[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터랙티비(대표이사 문성운)는 생활 가전 전문 렌탈서비스 ‘아이라이크렌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16년 국내 렌탈 시장은 26조에 달하며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비데, 제습기 등 가정용 렌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이는 장기 불황에 따라 구매력이 떨어지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현상과 관련이 깊다.
LG전자 렌탈의 공식 대리점인 인터랙티비는 ‘아이라이크렌탈’를 출시하며 가정용 렌탈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인터랙티비는 가정용 렌탈 시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공유 경제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라이크렌탈은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퓨리케어 슬림냉온정수기를 렌탈하는 모든 고객에게 2달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2016년 한해 사랑을 받은 LG퓨리케어 정수기는 LG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돼 있으며 정수와 냉수는 물론 온수에도 `직수(直水)` 타입을 적용해 위생적이다. 또한 공기청정기, 안마의자를 렌탈하는 모든 고객에게도 1+1 사은품을 제공한다.
렌탈 계약시 제공되는 기본 사은품들은 테팔, 자이글, 코렐, 아너스, 기펠, 한경희 등의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주방용품들과 고급텀블러 등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아이라이크렌탈 관계자는 “계약시 비용•기간•세부내용•사은품 전달 등에 의한 고객 불만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가급적이면 믿을 수 있는 공식대리점을 통해 꼼꼼한 렌탈 상담을 받아 볼 것을 권유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