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안 내용은 ▲임금 미지급 해당자(최근 3년 이내 근무자)에게 지연이자를 포함한 미지급금 신속한 지급 진행 ▲아르바이트 1천명 정규직 즉시 전환 및 희망자는 최소한의 절차에 따라 정규직 채용 ▲직원이 스스로 권리 찾을 수 있도록 ‘권리장전’ 배포 및 외부 전문가 통한 관리자 교육 실행 ▲부당한 처우 발생시 바로 드러나 개선할 수 있는 내부 고발 시스템 완성 ▲전면적인 인사개편 통한 조직 및 인적 쇄신 등이다.
이번 혁신안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과와 향후 근무조건 등 개선 처우를 담은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사업 성장에 중요한 일원인 직원들을 위해 잘못된 관행을 하루 빨리 해결해 완전히 새롭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랜드는 이랜드파크 외 그룹 계열사의 인사 시스템을 점검해 잘못된 부분은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랜드파크는 지난해 10월부터 온라인 접수센터를 운영해 미지급분 지급 신청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는 16일 1차 지급을 시작하며 접수가 확인되는 대로 3월까지 아르바이트 직원에 대한 모든 미지급금을 지급하고 매장관리자인 정규직 직원에 대한 지급은 상반기 중 완료할 예정이다.
임금 미지급 해당자에게는 전원 문자 전송으로 해당 내용을 안내하고 군 입대나 해외유학 등 개인사정으로 연락이 힘든 경우를 대비해 온라인 접수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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