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 18세 이상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 통계관련 조사 참여 경험자 및
금천구 주민, 장애인, 저소득층 등 채용 우대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2월부터 실시하는 ‘2016년 기준 사업체조사’에 성실히 참여할 조사요원 53명을 모집한다.
사업체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해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다.
금천구 사업체조사 조사요원은 금천구 내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를 대상으로 산업활동 및 고용에 관한 통계조사 업무를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사명감이 투철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체 대상 통계조사 및 기타 통계조사 참여 유경험자와 금천구 주민, 장애인, 저소득층 등은 채용 시 우대한다.
선발된 조사원은 1월 24일(화) 교육을 받은 후 2월 6일(월)부터 3월 3일(금)까지 현장 방문 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접수는 1월 10일(화)부터 1월 12일(목)까지며 접수처인 금천구청 지하1층 통계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합격여부는 1월 18일(수)부터 금천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합격자에게 문자로 통보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 또는 금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