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지역특화,직업능력,평생학습진흥 4가지 분야로 공모
- 지역특성과 주민의 생활권을 고려한 특성화된 프로그램 모집,
사업비 총 1천 6백만 원 지원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평생학습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2017년 영등포 행복마루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2016년 Tong Tong 통!(通)하는 ENGLISH 종강식
구는 지역특성과 주민의 생활권을 고려한 영등포만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찾아 구민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관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공모분야는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분야 ▲지역특화 프로그램 발굴분야▲직업능력 향상분야 ▲소외계층 지원 및 평생학습 진흥분야로 나누어 공모한다.
구는 사업비 총 1천 6백만원으로 각 분야별 1개씩 총 4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프로그램별 차등지원 계획이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직접경비(강사비, 교재비 등)를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8차시 이상, 학습자수는 20명 이상으로 구성 되어야 한다.
지난해의 경우 △행복마루 문해교육 공동체 네트워크사업(문해교육 보조교재 개발) △Tong Tong 통!(通)하는 ENGLISH! △양초공예 캔들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하였고 관내 문해교육기관 관계자 및 경력단절여성, 비문해 학습자 및 어르신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신청자격은 △영등포구 관내에 소재를 둔 평생학습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시설 △평생교육법 제2조 2항에 따른 평생교육기관 △기타 평생학습 발전과 관련하여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기관·단체이다.
학원,교습소 등 영리를 주목적으로 설립된 기관․단체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평생학습기관은 1월 19일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기관현황 및 정관, 기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구청 별관)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영등포구 홈페이지나 영등포구평생학습정보센터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제출된 신청서는 내·외부 평생학습관련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1차 서류심사 후, 기관별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프로그램의 타당성 및 실효성, 지역사회의 파급효과, 사업비의 타당성 및 기대효과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각 기관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각 분야별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일상생활 속 평생학습 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배움을 통한 행복한 변화가 있는 평생학습도시 영등포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