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선수 부문에는 2008 베이징올림픽 축구 아시아지역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2골 1어시스트로 한국팀의 승리를 이끈 이근호 선수가 1위에 올랐다. 한국은 이날 경기에서 좋은 공격력을 선보이며 아랍에미리트연합을 경기 내내 리드했는데 특히 이근호 선수는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며 MVP에도 선정되어 두 배의 기쁨을 누렸다. 네티즌들은 박지성이 부상으로 빠진 왼쪽 측면 공격수 자리를 이근호가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명인사 부문에서는 심형래 감독이 1위로 선정됐다. 심형래 감독의 SF 영화 <디워(D-WAR)>가 8월 말 미국에서 사상최대 1500개의 스크린을 확보해 개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기 때문. <디워>는 이무기를 소재로 한 SF 블록버스터 영화로 심형래 감독이 할리우드 스태프, 배우들과 함께 6년여 동안 제작해 완성한 작품이다. 순 제작비만 300억여 원의 대작이다.
가수 부문에서는 싸이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 4일 소환조사를 받은 가수 싸이의 재복무 여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병역특례 비리의혹을 조사 중인 서울동부지검은 싸이의 병역법 위반 혐의가 명백히 드러나는 대로 병무청에 행정 처분 통보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간급상승 인물은 김보민 아나운서가 차지했는데 축구선수 김남일과의 깜짝 약혼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끈 것. 김남일과 김보민은 5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양가 부모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약혼식을 올렸고 올 연말께 결혼식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남일-김보민 커플의 약혼이 보도되자 네티즌들은 결별설이 난 다음에 약혼을 해 놀랍다는 반응이지만 대부분 김 선수와 김 아나운서의 결혼을 축하하는 분위기였다.
이윤구 기자 trust@ilyo.co.kr
자료제공=야후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