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오리온은 ‘닥터유 에너지바’의 최근 3년간 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12월 대비 평균 30%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1월 매출은 전월 대비 각각 22%, 31%, 37% 늘었다. 오리온은 1월에 다이어트, 건강관리 등을 새해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닥터유 에너지바가 신년운동 계획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할 때 먹는 간식도 꼼꼼히 따져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닥터유 에너지바가 ‘운동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올 연초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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