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광동제약에서 수입 유통하는 립밤 브랜드 ‘카멕스(CARMEX)’가 인기 유튜버와 협업해 만든 첫 영상이 공개됐다.
23일 업체측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 12월 16일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 공개한 후 1개월 만에 합산 조회 수 180만 회를 돌파했다.
카멕스 립밤에서 제작한 영상은 각각 다른 개성의 유튜버들이 각자의 특징을 살려 기획됐는데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이하반도녀)/ 뷰티다다 /미아 등이 협업해 제작됐다. 유튜버 뷰티다다는 ‘아는 언니들의 뷰티 이야기’라는 콘셉트로 각종 뷰티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유튜버다. 이번 영상에서는 카멕스 립밤의 전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성분을 분석하며 쉽게 카멕스의 제품을 소개했다.
일상 속 공감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반도녀의 경우 카멕스 립밤을 바른 뒤 남자와 키스를 한다는 콘셉트의 영상을 제작해 지난 12월 23일 공개했다. 흥미로운 소재와 내용으로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 수 5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큰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뷰티 제품과 팁들을 스토리에 담아 소개하는 유튜버 미아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담아 카멕스 립밤을 단지 입술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머리 정돈, 구두약 대신 광택을 내는 수단 등으로도 소개했다. 이 영상은 1월 11일 공개된지 일주일여 만에 댓글이 7,900여 개 달리는 등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 카멕스 제품은 알록달록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카멕스 립밤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자 이번 유튜버 협업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개 1개월 만에 조회 수가 160만 회를 기록하는 등 보여주시는 관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카멕스 립밤을 알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멕스는 이번 유튜버 협업 영상 외에도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카멕스 립밤을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마이카멕스 #카멕스립밤 #인생립밤 해시태그를 달아 본인 SNS 채널에 올린 뒤 카멕스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물 URL을 남기면 된다. 또는 제품 포장 안쪽에 기재된 경품 코드를 카멕스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는 방식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1월 31일까지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카멕스 8G USB,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