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한나라당 전 총재가 지난 7일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정치인 부문 1위에 올랐다. 이 전 총재는 당일 오후 2시 자신의 사무실이 있는 남대문로 단암빌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성명을 통해 대선 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 전 총재의 출마가 과연 ‘이명박 대세론’에 어떤 영향력을 미칠지 크게 주목받고 있다.
삼성그룹 법무팀장으로 근무했던 김용철 변호사가 삼성 비리 의혹을 폭로하면서 유명인사 부문 1위에 올랐다. 그는 참여연대, ‘민주사회를 위한 시민모임’과 함께 삼성 이건희 회장 등 삼성그룹의 주요 임원들을 검찰에 고발했다. 삼성 측에서는 김 변호사의 폭로에 25페이지 분량의 반박 성명을 낸 바 있지만 검찰 조사에는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탤런트 추상미가 뮤지컬 배우인 이석준과 4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리면서 배우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 5일 서울 용산 온누리교회에서 이들의 결혼식이 진행됐다. 당일 결혼식에는 안성기 박중훈 한고은 엄정화 등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배우 엄태웅은 자신의 여자친구로 알려진 모델 이영진과 함께 참석해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각종 연예 프로그램에서 리포터로 활약하던 조영구가 쇼호스트 신재은 씨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방송인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들은 가수 현숙의 주선으로 지난 4월 5일에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1월 22일에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CF 모델 겸 배우 출신 양승은이 MBC의 2008년 공채 아나운서에 최종 합격한 사실이 전해지면서 주간급상승 부문 1위에 올랐다. 양승은은 A 사의 주류 CF 모델로 얼굴이 알려져 있으며 KBS 어린이 드라마 <화랑전사 마루>에도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배우 출신이 아나운서에 합격한 것은 양승은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장환 기자 hwany@ilyo.co.kr
자료제공=야후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