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이달 13일 서울시를 비롯해 각 지역별 교육청에서 초·중·고졸 검정고시 원서접수가 시행됐다. 검정고시는 온라인접수와 현장접수 둘 다 가능하며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 란에서 작성하면 된다. 또한 검정고시 원서접수의 경우 현장접수는 2월 17일(금) 5일 동안 진행하지만 온라인 접수는 16일(목) 4일 동안 진행하는 점을 유의해야 하며 검정고시 응시생들은 현장 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 중 한 가지 방법만을 이용해 접수해야 한다. 중복 접수는 인정 불가다.
올해 1차 초·중·고졸 검정고시는 2017년 4월 8일(토) 오전9시~오후3시50분(초졸 11:40, 중졸 15:00)진행되며 이후 5월 11일에는 1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가 진행된다. 검정고시 합격 조건은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해 평균 60점 이상을 취득한 사람을 합격자로 결정하며 평균 60점 이상이라 하더라도 결시 과목이 있을 경우 불합격 처리한다.
입시전문가는 “최근 대학 평생교육원 등 취업연계가 잘 되는 사항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들 중 검정고시 특별전형 및 수능으로 자신의 진로를 해결하고자 많은 입시 정보를 찾고 있는 와중에 인·적성 면접전형에 노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4년제·전문대 예비번호를 기다리는 학생뿐만 아니라 고졸 검정고시 응시생들이 검정고시 합격 후 빠르게 학사 취득으로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등 학업 진로에 대한 문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며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현재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