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핫도그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수제핫도그 전문점 ‘비엔나핫도그’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복고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프리미엄 핫도그의 건강한 맛의 비결은 바삭하고 쫄깃한 반죽. 믿을 수 있는 국내산 밀을 사용한 것은 물론 90분 간 발효 과정을 거쳐 기존의 핫도그와는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엄마의 마음으로 깐깐하게 고른 자연 생(生)치즈와 국내산 돈육 소시지가 맛의 풍미를 더한다.
수제핫도그 전문점인 만큼 맛있고 신선한 핫도그를 위해 주문 즉시 만드는 것은 물론 포테이토핫도그, 핫바핫도그, 모짜렐라치즈핫도그 등 다양한 맛으로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게다가 합리적인 가격까지 세박자를 고루 갖췄다.
비엔나핫도그 조허정 회장은 “올해 외식업계에서는 핫도그가 가장 핫한 창업 아이템”이라며 “다양한 핫도그 브랜드들 중에서도 프리미엄 맛으로 차별화해 성공한 비엔나핫도그에 대해 문의하는 예비창업인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비엔나핫도그의 인기에 패밀리 브랜드인 용구비어 가맹본사도 바빠졌다.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위해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엔나핫도그의 가맹본사는 30년 경력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전국 25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기까지 폐점률 제로에 빛났던 스몰비어 히든 챔피언 ‘용구비어’와 작년 생과일주스전문점 시장에서 급격히 부상한 인기 브랜드 ‘곰브라더스’로 프랜차이즈 업계의 성공신화를 쓰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