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지 예산제도의 이해와 성찰(중앙대 사회학과 김경희 교수)
– 행복을 찾아가는 진로 이야기(한국심리자문연구소 박병관 박사)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최영수)는 서울시의회 정책연구기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27(월),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 세미나를 현대리서치연구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분과장 김영한)에는 이병해, 이신혜(이상 서울시의원), 김주일(서울시립대 사회복지학과), 이상경(현대리서치연구소 대표), 이진용(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교수) 등 외부전문가가 함께 참여했다.
성인지 예산제도의 이해와 성찰(중앙대 사회학과 김경희 교수), 행복을 찾아가는 진로 이야기(한국심리자문연구소 박병관 박사)를 주제로 한 특강 후 위원간 활발한 자유 토론의 시간을 통해 향후 서울시 정책반영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며, 김영한(송파 5)분과장은 장기적으로 성인지 관점에서 바라본 서울시 예산과 관련한 서울시 조례 입안을 아젠다로 설정하여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소위원회 위원들의 많은 협력을 요청했다.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에서는 외부전문가인 이상경(현대리서치연구소 대표) 위원의 사회조사연구 현장을 둘러보았으며, 향후 심도있는 연구조사가 필요한 연구과제의 경우 실질적인 자문역할을 통해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 연구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수 위원장은 지난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 포럼에 이어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 세미나 개최에 감사인사를 전하였으며 열성적인 분과별 소위원회 활성화가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 정책역량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함께 더욱 더 분발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