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면역력 증강 식품인 견과류는 비타민 E, 셀레늄, 단백질로 구성돼 지속적으로 견과류를 섭취하면 암 예방은 물론,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호두가 다른 견과류보다 항산화 성분이 두 배 정도 많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건강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83년 전통의 천안 명물 호두과자 업체인 학화호도과자(대표 조인호)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천안 학화호도과자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졸업과 입학 시즌이 다가와 선물로 학화호도과자를 찾는 고객들이 많다. 전국 각지에서 택배 주문 시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어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주문량도 많다”며 “소중한 분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고 싶은 고객들의 마음을 담아 학화호도과자가 정성스럽게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학화호도과자는 밀가루에 계란과 물, 우유, 설탕으로 만든 시럽을 섞어 반죽을 하고 붉은 팥과 흰 팥을 가려 여러번 거피해 곱게 앙금을 낸다. 여기에 통째로 들어간 큼직한 호두알에는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아 가족 건강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화호도과자는 현재 천안 구성동 본점과 명동 직영점을 주중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천안 구성동 본점은 호두과자 제조공정을 견학할 수 있어 가족 단위로 아이들과 방문하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