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SRT 이용객은 일평균 4만7천511명으로 예측치의 90.26% 수준이었으나 2월 들어 매주 이용객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여 일평균 4만9천385명으로 예측치의 93.82%로 나타났다. 지난달 24일에는 6만4천113명이 이용하며 1일 최대 이용객 수를 새롭게 기록하기도 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안전운행과 SR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실현이 이 같은 고무적인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약 3개월간 실적을 토대로 수요분석을 거쳐 다양하고 탄력적인 할인 및 정기권제도를 선보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은 SRT 전 차량을 대상으로 진동의 주원인으로 추정됐던 차륜마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차륜의 삭정작업을 4일까지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차륜삭정을 완료한 SRT는 진동과 관련한 민원제기가 줄어드는 등 승차감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SR은 차륜삭정 완료 후에도 유지보수 기관, 철도기술연구원, 차량제작사 등과 공동으로 승차감 향상과 안전 운행을 위해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지속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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