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2개 선정
- 선정된 프로그램에 최대 1천만원 지원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톡톡’ 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의 효율적인 연계를 통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에 나선 것이다.
지난해의 경우 도심 생태공원인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서 진행된 생태환경에 대한 학습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샛강환경 지킴이 양성과정’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서는 독서교육과 현장실습을 연계하여 주민들이 생태환경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수강생들은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꾸준한 학습과 지역사회환원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2017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 현재 활동 중에 있다.
또한 저소득 어르신,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관련 전문 지식과 바리스타 교육도 진행하였다.
구는 올해도 지역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최종 2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정해 프로그램 당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평생교육법 및 타 법령에 따른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단체․시설이나 ▲평생학습 발전과 관련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기관이나 단체이다. 사업기간은 6월~11월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기관별로 한 개의 프로그램에 한하며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으로 정부나 구청 등에서 중복지원을 받고 있지 않아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육지원과로 문의하거나 영등포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영등포만의 독창적이고 차별성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찾고 주민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며 “평생학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영등포구를 위해 관련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ilyo11@ilyo.co.kr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10대 과제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19 )
-
화성시, 행안부 주관 '공감e가득'사업 성과공유회서 장관상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