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매월 시민과 직원들에게 친절하고 맡은 바 역할을 다하여 칭찬을 받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달의 고객 만족상’을 선정해 격려하고 있다.
‘고객 만족상’은 매월 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및 시장에게 바란다, 전화, 우편 또는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칭찬을 받은 직원을 선정한다.
뿐만아니라 내부 직원들 간 사내 게시판을 통해 ‘칭찬릴레이’ 주자로 선정된 직원을 대상으로, 칭찬 횟수 및 고객감동 기여도 등을 고려해 매월 초 2~3명의 칭찬 공무원을 고객 만족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달 고객 감동 기여로 선정된 신정화 주무관은 2010년 7월경 복지 관련 도움을 줘 인연을 맺은 시민이 최근 어려움을 겪어 신 주무관에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연락했는데 7년 전과 마찬가지로 상세한 설명과 친절한 안내로 도움을 줘 감사하다는 사연을 직접 쓴 3장의 손 편지가 시청에 알려져 감동을 줬다.
또한, 칭찬릴레이 주자로 선정된 손한호 주무관은 항상 웃는 얼굴로 직원들의 업무 내외적인 문의에 친절히 설명해 준다는 사내 게시판 칭찬 글과 직원들의 칭찬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김해시는 “앞으로도 매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상을 선정ㆍ격려하고 칭찬 사례를 공유하여 우리시를 찾는 모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