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공인중개사는 10월 28일 1, 2차 시험이, 주택관리사는 7월15일 1차, 9월 30일 2차 시험이 시행된다.
경록은 ‘기본이론강의’ 하루 3시간 수강으로 단기간에 이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2회 수강부터 배속을 빠르게 수강하면 1개월이면 3회를 수강하는 몰입학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공인중개사 기본이론(기본서)의 섭렵은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하루 10시간 정도를 집중 수강할 경우에는 1개월이면 6~7회를 수강할 수 있어 기본이론학습을 확고히 마스터해 시험에 응할 수 있다.
기본이론(기본서)의 완성과 함께 문제풀이 훈련이 문제풀이강의와 함께 이루어진다. 경록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강의를 듣고 기본서의 해당 단락이나 단원을 읽고 또 강의를 듣는 등 반복하고 따라만 하면 된다.
독일의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 이론에 따르면 사람이 학습을 하고 하루가 지나면 약 33%밖에 기억을 못한다. 또 한 달 후면 20%밖에 기억을 못 한다. 경록의 몰입학습프로그램은 이러한 사실에 착안했으며 기억이 사라지기 전 충분한 반복 학습으로 완전한 이해와 장기기억이 가능하도록 한다.
경록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교재는 누구나 그냥 따라서 교재를 신문처럼 읽어 가면 중요내용을 3~5회씩 반복 설명해 1회독으로 3회독 이상의 효과를 얻게 했다”고 전했다.
한편, 경록은 기본서(6권), 과목별 총정리문제(6권)를 무료로 제공하고 수강료를 80% 할인특가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전과목대비반’은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1년을 더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1+1 행사도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기간에 수강을 신청하는 회원에게 임대관리사과정과 법원경매 마이더스과정를 추가로 무상 제공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