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8일 인천대 대강당에서 인천지역 학생과 학부모 1,100여명을 대상으로 상설대학입학설명회 및 EBS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 앞서 이덕한 장학사(시교육청 대입담당)는 최근 3년간 인천의 대입 성과를 통해 인천의 학교교육과정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고 올해의 시교육청 진학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설명회는 인하대, 인천대, 가천대의 입학 담당자들이 참가해 2018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해 2017학년도 입시결과를 소개했다.
이어 EBS 대표강사에 의해 2018 수능대비 과목별 학습법(덕수고 이하영), 2018 수능대비 EBS 활용전략(한양사대부고 윤윤구), 2018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중대부고 이금수)을 주제로 설명을 이어갔다. 이날 휴일을 이용해 참가한 인천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은 인천 지역 대학의 입학정보와 EBS 활용전략 및 2018 대입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었다.
배제천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EBS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능 대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주요대학 릴레이 상설대학입학설명회는 인천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대입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상설대학입학설명회의 일환으로 4월 15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포항공대 및 4개 과학기술원 입학담당자를 초청해 이공계특성화대학의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