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서비스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기내항공실습실에서 진로 멘토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고 있는 항공서비스학과 진로 멘토링은 항공서비스에 관심있는 고등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꿈에 대한 동기부여, 취업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진로 멘토 프로그램이다.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 비용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항공운항학과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은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객실 승무원 헤어교육과 인사예절, 비행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기내 서비스 교육으로 구성됐다. 한호전 기내항공실습실은 ‘보잉(Boeing) 747’ 기종으로 실제 비행기 모형과 동일하게 제작해 항공 비행안전 실습과 기내 식음료 서비스 교육 등 승무원의 업무에 대해 상세하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항공운항학과 이소영 교수는 “고등학생들이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멘토링을 통해 꿈에 대한 확고한 동기부여를 심어준 것 같다”며 “전직 승무원으로서 후배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멘토링 프로그램 외 끊임없는 도전을 할 예정이다. 항공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잘 따라와만 준다면 꿈을 실현 시켜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항공서비스학과 진로 멘토링은 한호전 미래관 2층 항공실습실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전액무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호전은 1989년 개교 이래 28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을 통해 미래의 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호텔관광항공분야의 특성화 학교로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됐다.
현재 한호전은 2018학년도 5월24일부터 6월 2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도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의 직접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호텔경영학과 과정, 호텔 카지노딜러 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소믈리에&바리스타 학과 과정 등 전 학과가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6월 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접수는 한호전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