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일요신문] 박칠석 기자 = 순천시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는 순천사랑아카데미는 8일 오후 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구성애 강사(푸른 아우성 대표)는 ‘자녀 성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자녀 연령대별 성폭력 예방법과 음란물 대처방법 등을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 부모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또 아이들의 건전한 성 가치관과 올바른 성 정체성 확립,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으며, 유쾌한 입담과 함께 자녀 성교육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구성애 씨는 EBS 부모 60분,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내일여성센터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구성애 아줌마의 응답하라 아우성’, ‘니 잘못이 아니야’등이 있으며 현재 푸른 아우성 대표로 청소년들을 위한 성교육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순천사랑아카데미의 다양한 강의로 지역주민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인격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 22일에는 김종대 중앙대 교수가 ‘잃어버린 우리의 신, 도깨비’라는 주제로 순천사랑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