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동국대학교 인문문화예술 꿈틀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은 인문, 문화, 예술, 꿈과 리더십, 성공학, 행복관련 전문가들의 강의로 지적소양을 높이고 재미를 추구함과 동시에 지식 통찰력 리더십을 배양하며 소통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수료생들은 동문회를 구성해 지속적인 상생의 길을 추구하고 더불어 함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취지로 꿈틀 최고위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31일 국내 최고의 대화법, 양육커뮤니케이션 자기계발 전문가로 알려진 오수향(한세대 교양학부 외래교수, 국민대컨버전스 주임교수)를 초빙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1등의 대화습관이라는 주제로 직장 내 리더로서, 가정 내 부부간, 부모와 자녀간 등 다양한 대화법 내용으로 강의해 호평을 받았다.
오수향 교수는 1등의 대화습관 2016 자기계발베스트셀러, 올해 신간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의 저자이기도 하다. 교육연수원, 국토청, 상공회의소 등 공기관과 단체에서 대화법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EBS육아학교 핀, KBS아침마당, OBS황금보따리 등의 방송출연과 청소년프레젠테이션대회, 외국인한국어말하기대회, MTN경제스피치대회 등에서 심사위원을 맡아 왔다.
오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국내 최고의 리더,CEO 전문가분들로 구성된 동국대 최고위 꿈틀 아카데미에서 강의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조직 내 리더로서의 대화법은 기업의 흥망성쇠의 큰 열쇠가 된다”고 했다.
동국대 최고위 꿈틀아카데미 관계자는 “현재를 행복하게 살면서 미래 또한 꿈과 희망을 갖고 관계 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데 있어서 대화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자기계발베스트셀러 저자인 오수향 교수를 초청해 대화법 관련 유익하고 유쾌한 강의를 듣게 됐다”고 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