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공
[나주=일요신문] 정윤중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년 농공상기업 우수제품 NS 홈쇼핑 품평회’를 개최했다.
aT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 MD와 전국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60여곳 담당자가 참석해 농공상기업 홈쇼핑 입점 지원사업에 대한 중소식품기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농식품부와 aT는 농공상 중소식품기업의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하여 TV 홈쇼핑 입점 지원을 비롯해 국내외 식품박람회 지원, 전용판매관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판로개척 지원사업이 실질적인 입점성과로 이어지도록 매년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품평회 역시 지난 4월 성료한 상담회 후속조치로서 채널별 집중 상담회 개최를 통한 농공상기업의 실제 입점 성공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농공상기업 우수제품들은 농공상기업 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을 통해 연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농공상기업 홈쇼핑 입점 지원 사업을 힘입어 완주봉상생강조합, 맥소반, 한스코리아, 옹기식품 등의 우수기업들이 홈쇼핑에서 매회 완판 기록을 갱신하는 대표 기업으로 약진하고 있다.
이에 품평회에 참석한 홈쇼핑 관계자는 지역 기반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양질의 국산 원료를 활용한 많은 우수 제품들이 참가한데 대한 반가움과 함께 농공상기업의 선전을 기대했다.
aT 관계자는 “이번 품평회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식품기업의 신규 판로 개척과 경영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식품기업의 많은 우수제품들이 대중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