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순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1)은 14일(수) 오전 녹번초등학교에서 열린 진로체험의 강연자로 초정되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본 강연은 학생 진로 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로 구성하여 강연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이 선호하고 관심 있어 하는 직업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사의 직업 소개와 성장과정을 듣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개최되었다.
이순자 의원은 학생들에게 서울시의회와 시의원이 하는 역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경험담과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서울시와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다방면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시.구의원 등 기초의원들에 대해 설명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에 대해 현실적이며 알기 쉬운 강의 내용으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이순자 의원은 강연을 마치면서 “무한한 가능성과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강의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영광스러웠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