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
[일요신문] 정윤중 기자 =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쌀 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7월 11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이 과정은 쌀 가공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개설한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크게 ‘쌀 가공식품산업의 이해와 전망’과 ‘쌀 가공식품 원료쌀의 가공적성’, ‘쌀 가공식품의 생산 및 마케팅전략’으로 짜여있다.
우선 ‘쌀 가공식품산업의 이해와 전망’에서는 쌀 가공식품산업의 내외부 환경을 진단해본 후 관련 산업현황과 쌀 가공식품산업 발전방안 등에 대해 다룬다.
‘쌀 가공식품 원료쌀의 가공적성’에서는 쌀 가공식품군별 가공적성 개선과 벼품종의 이해, 쌀 가공식품군별 원료쌀의 가공특성과 품질개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쌀 가공식품의 생산 및 마케팅전략’에서는 쌀 가공식품 제품군별 시장현황, 상품화 전략, 홍보 및 마케팅 여건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주요 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식자재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일 8시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의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4천 원의 자부담금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