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영평가는 총 119개(공기업 30개, 준정부기관 89개) 공공기관 중 13.4%인 16개 기관만이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으며 S등급은 없다. 석유관리원은 대내외 경영환경에 맞춘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2014년부터 매년 한 단계씩 향상된 등급을 받은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석유관리원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위장수입 원료물질 차단, 불법 사각지대에 대한 모니터링 확대, 바이오 알코올 실증평가 등을 통한 석유대체연료 보급 확대 노력 등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유통질서 확립과 국민 안전에 기여한 것을 성과로 인정받았다.
또한 적극적인 민원 해결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S등급) 선정,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제도 운영으로 부패방지시책평가 1등급 달성 등이 모범사례로 꼽혔으며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한 전사적 재무예산 관리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석유관리원 신청철 이사장은 “전 임직원이 합심해 경영효율화를 꾸준히 추진해온 결과 우수 공공기관으로 인정받게 돼 그 의미가 더 크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석유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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