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한류월드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중 전 타입이 소형면적으로 구성된 첫 번째 단지로, 그 동안 한류월드 부지 내 오피스텔과 아파트 모두 중대형 위주로 공급됨에 따라 희소가치가 높다.
반도건설은 킨텍스, 일산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한류월드에 선보이는 만큼 그동안 신도시에서 검증받은 유보라만의 특화설계와 노하우를 적용하여 주거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단지는 GTX A노선 킨텍스역(예정) 역세권 오피스텔인데다 인근으로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현대백화점, 빅마켓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향후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 업무지구가 들어섬에 따라 직주근접성도 높아져 특히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6층 3개 동, 전용면적 23, 57㎡ 총 924실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23㎡ 426실, 57㎡ 498실로 구성된다.
▣ GTX 킨텍스역으로 강남까지 17분! 뛰어난 교통망에 한류월드의 미래가치까지 누리다!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단지와 인접한 GTX A 노선 킨텍스역(가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3분, 강남 삼성역까지 17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지하철 3호선 주엽역까지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으로 자유로 킨텍스IC와 한류월드IC, 외곽순환도로 등이 위치해 있어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반경 1㎞내에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빅마켓,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킨텍스전시장, 호수공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향후 한류월드 조성이 마무리 되면 킨텍스를 비롯해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문화콘텐츠밸리 등의 업무지구가 들어섬에 따라 직주근접성이 높아져, 이곳에서 상주하는 인력 중 1~2인 가구의 배후주거지로서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단지가 들어서는 한류월드는 대규모 개발호재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한류월드는 고양시 일산동구 대화동과 장항동 일원 약 100만㎡ 부지에 K-Pop 공연장을 비롯한 테마파크, 방송미디어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복합시설, 호텔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지다. 2017년 현재 EBS디지털통합사옥이 입주를 마쳤으며 공동주택 시설의 분양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 23, 57㎡ 평면 특화설계 선보여.. 홈 IoT 서비스 제공으로 주거만족도 up
다양한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어온 반도건설은 금번‘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도 전용 23, 57㎡ 소형 평형에 맞게 더욱 업그레이드 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각 평면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23㎡은 1인가구를 고려한 맞춤설계를, 57㎡에는 2룸 3베이 혁신설계를 선보인다. 여기에,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으며, 다양한 선택형 공간을 적용하여 수요자들의 생활습관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가능할 전망이다.
전용 23㎡ 1인 가구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설계한 원룸형 오피스텔로, 거실과 침실로 실 분리가 가능하다. 또 전면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전용 57㎡ 거실창과 주방창의 맞통풍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며, 2룸 3베이 구조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침실 붙박이장, 복도장 설치로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생활 습관에 따른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안방의 욕실 공간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뿐만 아니라,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에는 반도건설이 제공하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돼 입주민들은 한 층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홈 IoT서비스는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 풍부한 녹지 및 휴게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한 일산최초 스테이몰! 단지내 브랜드 상가‘카림애비뉴 일산’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단지 내에는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일산’이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전망이다. 상가는 연면적 15,205.96㎡, 지하 1층~지상 2층 150실 규모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그동안 세종, 동탄, 김포 등에서 분양해 100% 성공분양한 바 있다. 금번‘카림애비뉴 일산’은 일산최초 스테이몰을 컨셉으로 지역 내 트렌드를 주도하는 상가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스테이몰이란, 사람들이 모이고, 머물고, 즐길 수 있는 ‘ㄷ’구조의 설계를 적용한 상가를 뜻한다.
‘카림애비뉴 일산’은 GTX킨텍스역(가칭) 예정지와 약 300m 거리에 위치해 투자의 정석으로 꼽히는 역세권 상가의 조건을 충족하는데다, 상가가 들어서는 오피스텔‘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924실의 고정 수요를 확보했다. 상품차별화를 위해 준공 시까지 관리해주는 안심 임대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이태원 경리단길의 성공신화‘㈜장진우’와 ‘카림애비뉴 일산’상가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반도건설은‘카림애비뉴 일산’일부 공간에 대해 이태원 경리단길의‘장진우 거리’로 유명한 쉐프 장진우씨가 운영하는 외식업 전문 컨설팅 기업‘(주)장진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브랜드 디렉팅, 공간디자인 등 업무를 맡아 위탁 관리 운영할 계획이다. ‘도심에서 만나는 숲’을 컨셉으로 입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특화 공간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 김종환 소장은 “‘일산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는 GTX 킨텍스역(예정) 이용시 강남까지 17분대 이동이 가능해 뛰어난 강남접근성을 갖춘데다, 23, 57㎡ 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여기에, 브랜드 상가‘카림애비뉴 일산’이 단지 내에 들어서는 사업지인 만큼 기대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약일정 및 분양가
오피스텔 청약 일정은 6월 26일(월), 27일(화)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3㎡(1R형)이 900만 원대, 57㎡(2R형)이 700만 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중도금 무이자(60%)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김진우기자 jw3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