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최근 KBS스포츠월드 제2체육관에서 열린 국제미용경기대회&뷰티산업박람회인 제15회 KASF2017에서 전원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KASF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미용대회이며 KASF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는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특수로 5개 분야에서 4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고려직업전문학교 미용전공은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 한국형피부관리(등)에서 김현서, 지영재, 형민정 학생이 각각 은상, 장려상, 우수상을 수상했고 발매뉴얼테크닉 부분에서 박지윤, 김혜림, 최민주, 김민세, 박채린 학생이 각각 금상, 은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업스타일 부분에서 김은별, 박효선, 정진우 학생이 각각 금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했고 페션메이크업 부문에서 가혜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입시전문가는 “최근 전문직을 꿈꾸는 수험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학과도 미용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등이며 손재주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뷰티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미용전공은 세분화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헤어디자인의 경우 국제적인 감각의 전문 미용인, 헤어디자이너를 양성하기위해 토탈 뷰티 수업과 함께 창작스타일수업, 헤어디자이너가 알아야할 피부·두피관련 교육이 진행되며 최다 산학연계를 통한 현장실습 및 인턴십 제도를 연계하고 있다.
피부메이크업의 경우 전문적인 테크닉을 가진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미용닥터, 피부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며 토탈뷰티 수업과 함께 피부관리와 메이크업에 관련된 체계적인 수업과 실습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미용전공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