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핫도그는 추억을 소환하는 핫도그에 영양가는 더하고, 가격부담은 낮춘 전략으로 핫도그 창업의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비엔나핫도그는 우리 밀이 첨가된 33가지 재료의 프리믹스 파우더와 90분 간의 실온숙성 발효반죽 등을 통해 한층 깊이 있는 식감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여기에 유러피안 모짜렐라 치즈의 풍미를 자랑하는 ‘모짜렐라핫도그’와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큐브가 박힌 ‘포테이토핫도그’ 등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주문 즉시 수제로 완성되기 때문에 신선한 맛도 즐길 수 있다.
메뉴의 다양화도 눈길을 끈다.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의 옛날식 핫도그 ‘오리지널핫도그’와 5가지(땅콩ㆍ해바라기씨ㆍ호박씨ㆍ아몬드ㆍ호두) 견과류로 고소함과 건강함이 입 안 가득 느껴지는 ‘씨앗핫도그’, 매콤달콤한 소스에 가쓰오부시가 가득 뿌려진 ‘오코노미핫도그’ 등도 출시해 차별화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핫도그가게 창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지적된 여름철 매출하락 보완을 위해 비엔나핫도그와 자매 브랜드인 곰브라더스와의 복합매장 및 메뉴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선택의 즐거움을, 창업주에게는 매출확대 요인을 제공하고 있다. 비엔나핫도그 마산합성점과 인천용현점, 영종도운서점, 충남보령점 등은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와의 하이브리드매장으로 운영 중이며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며 매출을 리드하고 있다.
한편 수제핫도그점문점 ‘비엔나핫도그’는 지난 6월 22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4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여세를 몰아 오는 7월 7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4회 대구경북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생과일주스전문점 ‘곰브라더스’ 및 ‘용구네 팔도호떡’과의 복합매장 또는 샵인샵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