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샤관광개발이 석정 1터널과 2터널 등 폐터널을 개발해 만든 와인동굴이 지난 7일 정식 개장했다. <광양시 제공>
[광양=일요신문] 김선영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석정 1터널과 2터널 등 폐터널을 개발해 만든 와인동굴이 지난 7일 정식 개장했다고 밝혔다.
광양 와인동굴은 민간사업자인 ㈜나르샤관광개발이 지난해 9월부터 올 연말까지 사업비 60억 원을 투자해 석정 1터널과 2터널, 폐철로를 개발한 것으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색다른 관광시설이다.
와인동굴은 2011년 8월 광양제철선 개량사업으로 폐선된 이후 오랜 기간 방치된 광양읍 용강 정수장 아래를 통과하는 터널로 길이 301m, 폭 4.5m, 높이 6m에 달한다.
바닥 트릭아트 구간을 시작으로 다양한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전시장과 카페테리아, 터널 벽에 영상을 투사하는 미디어 파사드가 운영된다.
와인병 영상 조형물인 오브젝트 맵핑과 관람객의 동작에 반응하는 미디어 인터랙티브존, 화려한 LED 불빛으로 꾸며진 빛의 터널, 지역화가 갤러리, 가상현실을 활용한 VR체험관 등이 들어섰다.
요금은 개장 후 6개월간 성인 3천원, 청소년 2천원이며 이후에는 2천원씩 인상된다.
지난 주말 동안 3천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로 광양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날 개장식은 신현숙 광양부시장과 시의원, 와인동굴 관계자,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닝에 이어 축사와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신현숙 광양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와인동굴 개장으로 인근의 사라질 예술촌과 라벤더 단지 등과 연계해 매력적인 관장지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며, “광양 와인동굴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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