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오는 8월 8일 ‘한호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호전의 대학과정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자들은 한호전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 과정의 전문가 실무를 직접 배워 볼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고3 학생들을 비롯해 이미 합격하고 입학날짜를 기다리고 있는 예비신입생들과 한호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있다”며 “신청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교육에 대한 부분을 직접 경험해보고 커리큘럼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호전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실무교육을 미리 경험하고 원하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진로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바리스타과, 호텔제과제빵과 수업의 경우 실습교육이 중요하다”며 “전문 교수진을 통해 식음료 전공 ‘7대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전공우수자 장학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과정 입시지원생 중 입학 전 전공 관련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한 전공우수자에 한해 첫 학기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