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여름 휴가철 꼭 챙겨야 할 상비약을 추천한다.
넘어지거나 긁혀 상처가 나면 상처 치료와 흉터 발생 예방을 위해 초기에 적절한 드레싱제재를 선택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상처면을 밀폐해 습윤 상태를 유지시키고, 상처에서 스며나오는 삼출물을 흡수하며, 외부 환경으로부터 상처면을 보호하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습윤드레싱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지덤’은 100% 하이드로콜로이드 소재로 된 습윤 드레싱 제품이다. 이지덤은 영국알러지협회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피부자극을 시험한 결과 피부에 ‘비자극성’을 인증 받았으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여름철 자외선에 의해 흉터 부위에 색소가 침착되는 현상 역시 예방 가능하다.
휴가 중 갑작스러운 두통이나 생리통 그리고 수상레포츠 등 부상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는 ‘이지엔6’를 추천한다. 휴가철에는 잦은 음주가 동반되는데, 음주 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제를 복용할 경우 간독성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지엔6’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위장관 부작용 위험이 적은 이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하며, 액상형의 연질캡슐 타입으로 정제 대비 체내 흡수가 빠르고 진통 완화 효과도 더욱 신속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지엔6 이브’에는 생리 시 몸이 붓는 증상을 완화해주는 이뇨제 파마브롬 성분도 포함돼 갑작스런 생리통으로 휴가 중 고생하는 이들에게 더욱 적합하다.
또한 물놀이 후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으로 감기에 걸리는 환자의 경우 비타민B와 C가 함유된 감기약 ‘씨콜드’가 감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카페인이 소량 첨가된 주간용과 카페인을 뺀 야간용으로 구분되어 있어 낮 시간에 감기약 복용 후 졸려서 불편을 겪었던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함을 제공한다.
휴가철 과식, 식체 등으로 인한 불편한 속을 빠르게 안정시키고 싶다면, 효과 빠른 소화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베아제’는 위와 장에서 작용하는 2단계 소화제로, 가스 제거 성분인 시메치콘과 5종의 소화 효소가 배합돼 휴가 중 평소보다 과도한 음식 섭취로 인해 소화가 안되거나 배에 가스가 차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증상에 효과적이다. 특히, 프리미엄 소화제 ‘닥터베아제’는 탄수화물, 단백질 소화력을 강화하여 소화불량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즐겁게 보내야 할 여름휴가 기간에 다치거나 질병으로 아픈 경우 상비약을 미리 준비하면 보다 건강하게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휴가철 체력관리를 위해 고활성 비타민B ‘임팩타민’을 복용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임팩타민’은 활성형 비타민B1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해 비타민B군 10여종이 고함량으로 함유돼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면 체내 에너지 생성, 면역 항체 형성 등 다양한 신진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비타민B가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임팩타민’은 에너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10여종은 물론 비타민C와 아연이 함유돼 체력관리는 물론 면역력 증가까지 도움을 주는 ‘임팩타민 파워’를 비롯해 ‘임팩타민프리미엄’, ‘임팩타민파워A+’, ‘임팩타민실버’가 있다.
이지호기자 jh55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