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2017년 제2회 고졸 검정고시가 지난 9일 실시됐다. 시험 합격자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검정고시 시험은 연 2회로 시행된다. 검정고시는 정규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의 교육 수준 향상을 도모하며 교육 평등 이념 구현에 기여하고자 국가가 시행해 각급 학교의 졸업 또는 입학자격 학력을 인정해주는 시험이다.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발표 및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발급은 8월 28일 각 시·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민원실,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인터넷 민원서비스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대학부설 직업전문학교로 2017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자발표 이후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고졸과 동등한 학력을 지닌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 입학팀 관계자는 “제2회 고졸검정고시 시험 이후 학위 취득과 호텔관광 분야 취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 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취업, 편입, 대학원 진학에 대해 문의하고 있다”고 말명했다.
최근 학생들이 대학 진학과 더불어 취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관광계열 학과를 주목하고 있다.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는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전문학교로 호텔관광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호텔경영학전공·관광경영학전공·관광식음료전공·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1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2018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