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새로운 교육제도와 급변하는 직업환경에서 청소년들이 효과적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직무에 대한 이해와 진로를 펼칠 수 있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학과 체험 등 뷰티직업체험을 실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한뷰전은 헤어디자인,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미래 유망한학과를 운영 중인 특성화 미용전문학교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시작되는 뷰티직업체험에 관한 모든 비용은 무료이다. 고등학교 재학생, 뷰티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체험장소는 한뷰전 예술관이며 체험학습 이수자는 면접 시 ‘적성검사 특전 혜택’으로 면접전형 100%에 반영된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학교 한뷰전 뷰티과정을 하면서 두피관리자격증, 네일아트자격증, 메이크업자격증 등 미용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2년제, 4년제 미용과 학위과정으로 미용대학교 편입,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미용사면허증 발급으로 창업 또한 연계된다”고 말했다. 이어 “네일아티스트, 피부관리사, 두피관리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뷰티매니저, 헤어디자이너, 화장품회사, 교육강사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한뷰전 취업관리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뷰전 미용학과 과정은 2018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