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집은 3차 모집으로 총 10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지난 1차, 2차 모집에서 선정된 200명 포함해 금년도에 총 300명의 (예비)재창업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1차, 2차 모집 경쟁률이 각각 3.8:1, 3.6:1을 나타내는 등 높은 재창업 지원 수요를 감안해 우수 (예비)재창업자를 추가 발굴 지원하기 위해 3차 모집을 실시한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실패기업인이 재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2015년에 신설된 재창업 전용 프로그램으로 성실한 실패경험과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를 발굴해 재창업교육, 사업화, 멘토링 및 연계지원 등 재창업 全 과정을 패키지로 지원한다.
선정된 재창업기업은 총사업비의 70%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제작비, 마케팅 등의 사업비와 함께 과거 실패원인을 답습하지 않도록 실패원인분석 및 사업모델보완 중심의 재창업 교육과 애로사항을 수시로 지원하는 재도전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동원 재기지원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재기기업인들이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선순환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은 우수 재창업자 발굴을 위해 전국 9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해 지원내용·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모집은 9월19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