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4일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7년 전국 여성상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여성상인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색깔 있는 전통시장 만들기`를 주제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선도할 여성 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섬세한 여성 특유의 리더십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컬러마케팅 전략, 점포VMD(visual merchandiser)특강 등이 포함된 ‘색깔있는 우리시장 만들기 프로그램’, CS특강 및 친절서비스교육 등 워크숍 주제에 맞춰 다양한 특강과 행사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우리시장 특색으로 물들이기’ 방안에 대한 분임별 토의시간을 갖고 전통시장 활성화 및 선진시장 벤치마킹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참여 여성상인 전원이 `’전통시장 3대 서비스 혁신 대국민 약속` 서약식을 갖고 전통시장 대국민 고객서비스 개선에 여성상인이 주체가 되어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통시장 변화에 주도적 역할을 할 여성 상인들의 노력을 현장에서 보여주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상인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