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동구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재)동구꿈드림장학회 2017 초등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초등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선발은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계발하여 동구를 빛낼 창의인재로 지원·육성하고 관내 초등학교 동아리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접수는 9월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예‧체‧기능 특기장학생 외에 국어‧수학‧과학‧외국어‧창의력 분야 우수 학생을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선발 기준은 동구 공립초등학교 재학생 중 각종 창의인재 분야 입상실적이 있거나 관련 분야 학교 동아리 참여자이다. 공고일(9월 1일)을 기준으로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실제 거주하는 대상자이어야 하며 ▲(1순위) 최근 1년 이내 전국규모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자 ▲(2순위) 동구의 명성을 떨칠 발전가능성이 많아 육성지원이 타당하다 판단되는 특기 우수학생 ▲(3순위) 관내 초등학교에서 창의‧예‧체‧기능 동아리에 소속돼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이상 3가지 조건에 맞는 초등학생이 대상이다.
신청은 접수 기간 중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구비서류를 갖춰 (재)동구 꿈드림 장학회(동구청 4층 평생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선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해 오는 10월 중 수여식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동구꿈드림장학회 관계자는 “창의인재 특기 장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7천여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라며 “대상 자격 요건을 꼭 확인하고 기한 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등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선발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 ‘2017 초등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선발 공고 안내’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