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일요신문] 박태순 기자 = 명품 브랜드 횡성한우가 10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축산물·한우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12일 군에 따르면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수상은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한규호 횡성군수, 임영식 횡성한우협동조합이사장, 한상보 전국한우협회횡성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군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2015년 농림수산식품부 ICT 융·복합 공모사업에 선정돼 군수 품질인증 자동 확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횡성한우의 출생과 입식, 사양, 출하, 도축 등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18~2020년 소 도체 등급기준 개편에 따른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축산경제연구원, 한경대학교 협력으로 근내지방 패턴분석, 한우사육 농가 사양조사, 섬세 마블링 생산 방법 등 횡성한우의 고품질 연구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군은 지난 2009년부터 횡성한우 세계화 정책을 추진한 가운데 지난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소고기만을 수입하는 윌슨 그룹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생 발전 MOU를 체결 해 횡성한우의 해외 수출 길을 열었다.
또한 지난 5월8~12일 개최된 2017 홍콩식음료박람회(HOFEX)에서 횡성한우 및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함으로써 현지 언론과 방송사에서 큰 호평을 받은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해외 수출 길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