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서구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6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제29회 서구 구민의 날 기념 구민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범석 구청장을 비롯해 유관기관장과 단체장, 구민 5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민 한마당 축제로 열렸다. 서구립풍물단의 식전 행사와 제17보병사단 군악대 및 동 선수단이 입장으로 시작된 구민화합 체육대회는 서구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공연, 참가자 전원이 참여한 훌라후프 오래돌리기가 이어졌다.
또한 종목별 경기로 한궁, 4인 5각, 협동줄넘기, 줄다리기, 400m 혼성계주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지며 구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구민의 날 기념식이 함께 열렸으며 사회봉사, 환경, 교육 등 8개 부문에 대한 구민상 시상식이 있었다.
구민화합 체육대회 우승팀은 검단1동, 준우승은 검단4동, 3위는 검단5동이 차지했으며 응원상은 가정3동, 신현원창동, 검단3동이, 입장상은 검암경서동, 연희동, 가좌2동이 수상했다.
강범석 구청장은 “그동안 이룩한 서구의 눈부신 발전은 구민 여러분들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오늘 우승을 목표로 다함께 힘을 모았듯이 서구의 밝은 내일을 위해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