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호텔조리학과 글로벌 요리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지난 17일 2018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 간담회는 약 300여명의 학부모 및 2018학년도 한호전 예비 신입생들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입학 전 한호전을 방문해 해당 학과에 대한 정보와 커리큘럼, 학과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취업과 비전에 관한 특강과 함께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진로 비전 특강으로 ‘가방끈 보다 신발끈’ 책의 저자 오승균 명사의 ‘책상물림의 지식 중심 교육이 아닌 현장 중심 교육’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한호전 졸업생들과 재학생, 교수들이 예비 신입생들의 멘토가 되어 예비신입생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들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킬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고 응답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학생을 위해 꾸준히 발전하고 준비하는 명문 요리학교 한호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한 예비신입생 서정준(20)군의 학부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요리학교 한호전의 비전과 교육을 알아볼 수 있었고 자녀 교육에 대해 궁금증과 불안함이 해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실습실을 운영하는 한호전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은 한호전 호텔조리과 과정 학생들을 우선채용하거나 가선점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신입생 입학 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장학 제도를 확대 시행 중이다.
한호전은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국제항공서비스과정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