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컴과 함께하는 AIA생명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기자간담회’ 단체사진. 사진=AIA생명 제공
[일요신문] ‘슈퍼스타’ 데이비드 베컴이 참석한 가운데 AIA생명이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AIA생명은 20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베컴과 함께하는 AIA생명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기자간담회’에서 고객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AIA생명 글로벌 홍보대사 데이비드 베컴. 사진=AIA생명 제공
AIA생명은 앞으로 AIA바이탈리티(AIA Vitality) 출시를 통해, 헬스&웰니스 서비스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이 고객의 삶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것은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현상과 관련돼 있다. 한국 소비자도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사는 법에 관심이 많아졌다.
응 켕 후이AIA그룹 회장은 “AIA바이탈리티는 건강한 삶을 위한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웰니스 프로그램”이라며, “사용자가 헬스&웰니스 관련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얻게 되는 형식”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홍보대사 데이비드 베컴은 헬스&웰니스의 중요성을 다룬 ‘당신의 WHY(What’s Your Why?)’ 캠페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 캠페인은 가족, 친구, 취미, 꿈 등 각각의 사람들이 왜 건강한 삶을 원하는 지에 대한 내용이다.
3년 만에 방한한 베컴은 “이번 캠페인은 막연하게 건강한 삶을 강요하기 보다 왜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 지에 대한 부분을 다뤘다”며, “동기가 확실해 지면 그 만큼 실천이 더 쉬워진다”고 말했다.
김상래 기자 scourge@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