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소림)는 21일 산업용 용접로봇 기증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용접로봇 기증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산업용 용접로봇 기증 감사패 수여식에는 KAP(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류병완사무총장, 김종한 교육운영실장, 한국폴리텍Ⅱ대학 김소림학장, 석원엽 산학협력단장, 이종두 산학협력팀장, 김한수 산업설비자동화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김소림 학장은 산업용 용접로봇 2대를 기증한 KAP 이영섭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 학장은 “산업용 로봇이 전기, 전자, 통신 분야에서 자동차산업 정밀기계산업으로의 확대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단일산업으로는 자동차산업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이번 KAP로부터 기증받은 산업용 용접로봇을 교수 연구와 학생들, 재직근로자 직무향상의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08년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KAP는 자동차부품산업 관련 사업체 및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재직근로자 능력개발향상을 위해 품질학교와 기술학교, 경영일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2,500명 이상을 교육, 자동차부품산업 재직근로자 능력개발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9월11일부터 11월21일까지 2018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실시한다. 금형디자인과 등 12개 과에서 전체 모집 정원1062명중 86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