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첫날인 30일 오전 10시 지역 대표 교통관문이자 유동인구가 많은 광주송정역과 유스퀘어 버스터미널 일대에서 광주관광을 집중 홍보하고 친절문화 조성을 위한 K-Smile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이번 캠페인에는 광주시와 한국관광공사, 코레일과 광주관광협회 등 관광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도 참여해 관광지도, 오매광주, K-Smile 관광안내책자를 배부하며 남도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호남대, 광주대, 동강대 관광학과 학생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K-Smile 캠페인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친절과 미소로 맞이하자는 친절문화 확산을 통해 2016~2018한국방문의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연이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범국민 참여운동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귀성객들이 평소 가보지 못한 고향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맛․멋․흥이 넘치는 남도관광을 즐기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추석 연휴 택시를 타고 5․18사적지를 탐방하는 ‘광주로갑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충장로 등 도심권을 자전거와 도보로 여행하는 훈이오빠와 도심관광트레일, 무등산과 누정가사 문화의 정취를 만끽하는 풍류남도나들이, 주요 관광지를 버스로 순환하는 빛고을시티투어 등 다채로운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추석 연휴 광주지역의 체험관광, 문화예술 축제, 관광지, 맛집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관광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광안내소(944-9044, 365-8733)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