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최순자) 문화예술교육원(원장 김상원)은 ‘2018 학교 예술강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가 협력해 진행하며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전문 예술강사를 파견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올해 ‘2018년 예술강사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등 7개 분야에서 활동할 예술 강사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인천지역 내 거주하는 2017년도 활동 예술강사 및 신규 활동 희망자로 관련학과 대학(2년제, 4년제) 졸업자, 관련분야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및 교원자격증 소지자로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가능하다. 2018년 학교 예술강사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상원 원장은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학생들에게는 예술적 소질과 적성 발현기회를 제공할 수 있고 예술가들에게는 창작활동과 병행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인하대는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참여 학교와 예술강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