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코레일유통은 스토리웨이 편의점, 카페스토리웨이 등의 점장, 부점장 및 서비스코치 업무를 담당할 현장관리직에 대한 공개모집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코레일유통의 이번 현장관리직 공개모집은 정규직 채용으로 일반경쟁과 제한경쟁으로 나누어 총 22명을 선발한다. 일반경쟁은 직영매장의 점장, 부점장 및 서비스 코치 분야에서 총 13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제한경쟁은 장애인과 취업지원대상자로 나누어 직영매장의 점장, 부점장을 총 9명 선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는 직영매장의 점장, 부점장의 경우 매장 운영 관리 및 결산, 손익분석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되며 서비스코치는 서비스 강의 및 매뉴얼 제작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공통사항으로 인사규정상 결격사유가 없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채용확정 후 즉시 근무가 가능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서비스코치의 경우 서비스(CS) 관련 업무 2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제한경쟁의 경우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법’ 상의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상의 취업지원 대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및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학력, 출신지, 신체조건등과 무관하게 인재를 선발하게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 필기, 면접, 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10월 25일, 필기전형은 10월 28일 예정이다. 공개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유통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