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룰랄라댄스팀이 지난 30일 제28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서 1위를 수상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2만여 양평군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애쓰고 있는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은 지난 30일 제28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서 체조분야 어르신부 2부에서 1위를 수상했다.
양평군노인복지 평생교육프로그램 룰랄라댄스팀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27일부터 4일간 화성시 일대에서 각 종목별 경기 일정과 장소에 맞춰 진행되었으며 31개 시·군에서 2만110명의 임원 및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지난 6월16일 양평군보건소와 양평군체조협회가 주관한 제6회 어르신 건강증진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양평군 대표로 선발되어 이날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수원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치러진 체조분야 경기에서 룰랄라댄스팀은 룸바, 자이브 등의 댄스스포츠를 선보여 이날 큰 박수를 받아 어르신부 2부 순서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하였고 또한 이날 댄스팀에 참가한 유모 어르신은 최고령 상을 수상하여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최고령상을 수상하신 유모 어르신은 “양평군노인복지관에 다니면서 이 나이에 이런 큰 대회에 참가하여 너무 기분이 좋고 즐겁다. 운동을 하면 할수록 점점 더 젊어지는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근형 노인복지관장은 이날 대회에 참가하는 어르신들을 배웅하며 “도 대회에 출전하시는 만큼 양평군의 명예를 드높이고 오시길 바란다. 그동안 준비하느라 고생한 강사님과 룰랄라댄스팀 어르신들 그리고 동행하셔서 수고해주시는 양평군체조협회장님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며 어르신들 한 분 한 분을 격려하고 인사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