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과 겟인더링 재단(덴마크 로테르담 소재)이 주최하고 미국 카우프만 재단이 후원하는 ‘글로벌스타트업경진대회(겟인더링)’ 한국예선이 지난달 27일 개최됐다.
‘겟인더링’은 자국 우수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사업아이템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투자 및 네트워크 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 100여개 국가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규모의 스타트업 경진대회이다. 금년도 겟인더링 한국예선은 총 16개의 참가하여 예선전을 거쳐 11월 14일 세계기업가정신주간(GEW) 행사일환으로 개최되는 ‘겟인더링 한국결선’ 참가팀 8개팀이 최종 확정됐다.
라이트급은 일루시소프트(illusicsoft), 이드웨어(EIDWare), 팜스킨(FARMSKIN), 허들링(Huddling), 미들급은 스프라이핏코리아(Spryfit Korea), 플래밍고이츠(Flamingoeats), 클린그린컴퍼니(Clean Green Co) 등이다.
한국결선 체급별 우승팀에게는 2018년 5월경 개최되는 겟인더링 글로벌대회(개최지 미정) 진출기회가 주어진다. 글로벌대회는 100여개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과 해외유수기업의 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멘토들이 대거 참석하며 글로벌대회 우승팀에게는 각 부문별 상금 및 추가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행사내용 등은 세계기업가정신 주간 홈페이지와 겟인더링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