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오는 8일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2017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 & 잡페어’를 개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기업‧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예비창업자, 학생 등 구직자, 투자사 등 업계 전반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장(場)으로 올해 처음 열린다.
컨퍼런스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승건 회장(비바리퍼블리카 대표)의 기조강연 ‘2017 핀테크 트렌드 및 2018 전망’을 시작으로 ‘블록체인:핀테크 게임체인저’(블로코 김종환 대표)와 ‘AI로 진화하는 핀테크’(IBM 이석영 이사) 등 핵심 ICT 기반기술과 핀테크 비즈니스의 융합 트렌드에 대한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또한 핀테크 잡페어는 핀테크 분야 구직자와 채용수요 기업 간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그간 금융권 대기업 중심의 채용박람회를 벗어나 금융과 ICT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 핀테크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스타트업 약 30개사와 핀테크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기획자 및 개발자 등 다양한 참가자가 함께 모일 수 있는 국내 최초 핀테크 특화 채용 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기업‧스타트업, 투자사, 학생, 구직자 등 핀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잡페어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KISA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국내 핀테크 산업 성장에 따라 금융과 ICT를 모두 이해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KISA는 핀테크 기업과 구직자 간 상호 수요매칭 및 ‘핀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우수인재 양성 및 취업‧창업 지원의 실효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