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트래블 마트의 모습.
[원주=일요신문] 박태순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방한관광시장의 질적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8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럭셔리 트래블 마트(KLTM, Korea Luxury Travel Mart 2017)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B2B상담회, 전통공연 및 전시체험, 세미나, 현장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B2B상담회에는 포시즌 등 고급호텔, 한옥호텔, 명인공연 및 체험시설, 미쉐린 식당, 웰니스시설, 뷰티&패션업체, 갤러리&박물관 등 45개 럭셔리콘텐츠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체(100명)와 해외 초청 바이어(39명)와의 상담회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흑자도예의 김시영 명인, 백련 막걸리의 김용세 명인, 음식 디미방의 조귀분 명인 등이 제공하는 각종 전시와 시식체험과 함께, 무형문화제 김대균 명인의 외줄타기와 백중놀이 예능보유자 하용부 선생의 공연도 열렸다.
특히 행사에 초청된 전 세계 15개국 39명의 해외바이어는 공사 해외지사가 각국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럭셔리 관광상품 개발실적과 계획 등을 기본 자료로 엄선한 인사들이다.
이들은 4박5일간 한국에 머물며 각종 웰니스 시설, 미쉐린 스타레스토랑, 흑자, 한복 등 명인체험은 물론 톱클래스 한류스타들도 애용하는 뷰티 전문샵 체험 등을 통해 다른 나라와 차별화되고 한국만의 독특한 럭셔리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럭셔리 트래블 마트의 모습.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