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이 ‘2018 S/S 시즌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에게 2018년도 상반기 신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6일 인천 남동공단 본사에서 열린 ‘2018 S/S 시즌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에서 웰-리브(Well-Live)를 트렌드 콘셉트로 발표했다.
이번 트렌드 발표회는 공간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프리 스타일 옷장’과 통가죽으로 만든 오더메이드 소파를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가구와 함께 ICT기술을 접목한 침대 등 기능성을 높인 제품들이 선보였다.
김경수 회장은 이날 “4가지 핵심 전략인 4-Well(Well-stay, Well-made, Well-sleep, Well-service)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해 주는 제품과 구매 후 자부심마저 느낄 수 있는 사후서비스를 통해 가격대비 만족도를 높이겠다”면서 하루를 더 행복하게, 생활을 더 편리하게 ‘웰-리브’ 할 수 있는 다양한 가구를 소개했다.
에몬스는 대리점주들이 품평회에서 호평을 받은 제품들만 2018년도 상반기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웰 스테이(Well-stay)
▲공간과 스타일에 맞춰 커스터 마이징 설계하는 ‘프리 스타일(Free Style) 옷장’
‘프리 스타일 옷장’은 아이보리, 그레이, 오크, 월넛, 카키 5가지 컬러의 도어와 980, 550, 490, 400, 300, 250㎜의 6가지 규격으로 세분화한 구성, 거기에 유리장, 거울장, 인출장, 하부서랍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까지 더해져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완성할 수 있다. 이 옷장은 1인가구 등 소형화 되는 공간은 물론 대형 평수에 이르기까지 어디든 인테리어 한 듯 빈틈없이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나홀로 즐기는 힐링타임 ‘케렌시아(Querencia)’
에몬스는 별도의 테이블없이 간단한 다과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홈바가 적용된 소파를 선보였다. ‘리찌 홈바‘는 리클라이너 기능, USB 포트, 푸시 업 음료 거치대, 팔걸이 수납장이 추가된 홈바형 소파이며 ‘토스카 홈바’는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해져 영화를 감상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내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는 ‘홈 케어’ 기능까지 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웰 메이드(Well-made)
▲3초만에 반하는 가죽의 품질, 통가죽 제품 강화
에몬스는 1등급 이태리 통가죽(2~2.2㎜이상)을 사용해 보는 즉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만큼 품질을 강화했다. 뉴트럴 브라운, 스킨 브라운 등 부드러운 컬러감을 적용해 시각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가죽의 품질 강화와 함께 항균 99% 처리된 자연주의 폼, 복원력과 내구성이 우수한 이태리 밴드, 친환경 접착제, 친환경 E0등급의 자재 사용 등 내장재의 품질까지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크기대로 주문 제작이 가능한 국내 오더메이드 소파를 개발했다.
▲학생가구, 품질과 기능성 높이고 건강 담아
에몬스는 다양한 모듈과 스마트한 기능의 ‘SKY’시리즈와 편백의 향기를 그대로 담은 ‘숨’시리즈와 같은 ‘월-메이드’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공략한다. 에몬스 ‘SKY’ 시리즈는 싱글베드, 월베드, 멀티침대 3가지 침대를 활용해 싱글룸, 키즈룸, 주니어룸 등 전 연령대에서 선택 조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웰 슬립(Well-sleep)
▲웰 슬립을 도와주는 ICT 접목 침대 기술력으로 침대시장 공략
이번 시즌 에몬스 모션베드는 비접촉식 ‘웰 슬립 바디 센서’를 이용해 장치를 몸에 부착하지 않고도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하며 온도 및 습도 2가지 환경 요소를 분석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또한 ‘웰 슬립 바디센서’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웰 서비스(Well-service)
▲구매 후 자부심 느낄 수 있는 사후서비스 강화
에몬스는 고객만족을 위한 내부적인 시스템 정비에도 박차를 가했다. 올 9월부터 시행한 ‘더 사랑’ 서비스는 AS접수 시 고객에게 한 가지 행복을 더 주자는 의미에서 에몬스 제품에만 한정하지 않고 소비자가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이 있는지 먼저 물어보고 처리해 주는 생활 수리 서비스 이다. 또한 약속된 시간에 정확히 가구를 배송할 수 있도록 물류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회사와 소비자의 접점에 있는 판매, 직배, 고객 만족팀의 교육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감동적인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실제 공간에 가구가 배치됐을 때의 공간을 미리 볼 수 있는 3D시뮬레이션 프로그램 ‘E-플래너’ 등 고객에게는 다가갈 수 있는 ‘웰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대리점주 참석 S/S 품평회 개최, 영업 전략 발표
2018년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진행된 정책 세미나에서는 공로 대리점 및 협력 업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8년 상반기 영업 전략 발표가 있었다.
에몬스 김경수 회장은 “2018년 국내 주요 수출산업의 침체와 금리 인상 등으로 소비 시장 성장률이 2~3%에 머물고 부동산 규제와 대출 규제 등으로 얼어붙은 건설 경기 시장이 가구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고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명품 품질로 필승의 영업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14조가 넘는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이제 소비자들은 가구만 구매하는 것이 아닌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을 받기를 원한다며 에몬스 인테리어 사업이 본격 성장 궤도에 오르는 한해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