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원주=일요신문] 박태순 기자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오는 3월8일 백운아트홀에서 제91회 베스트원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생길 완주의 9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명품전략연구원 송진구 원장이 강연을 펼친다.
특히 송 원장은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깨달은 인생길을 완주하는 9가지 방법-떠나라, 비워야 멀리간다, 멀리 보지마라, 내면을 보는 눈을 가져라, 임계치를 극복하라, 포기하지 않으면 도착한다, 동행하라, 답은 자신에게 있다, 감사하라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주요 저서로는 ‘떠나라 그래야 보인다’, ‘극복의 힘 빅예스’, ‘36계 전략으로 승부한다’ 등이 있다.
아카데미는 원주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당일 백운아트홀 로비에서 회원 신청을 할 경우 향후 개최되는 베스트원주아카데미 운영에 관한 정보를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
# 원주시, 봄철 비산먼지 예방…특별 지도점검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봄철 비산먼지를 예방하고자 발생사업장 등에 따른 특별 지도점검에 나선다.
시는 황사 발생이 빈번하고 건조한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 증장기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시는 대형건설공사장과 비산먼지 다량 배출 사업장, 반복민원 유발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에 따른 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 여부, 세륜 시설·살수시설의 설치 및 적정 운영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결과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은 고발 및 행정처분 등으로 엄격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본격적인 건설공사가 시행됨에 따라 비산먼지 관련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 공사장 및 사업장에서는 사업장 내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을 철저히 갖추고 필요한 조치 등을 이행할 것”을 당부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