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순천 푸드‧아트 페스티벌 행사 참가
[순천=일요신문] 박칠석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20일까지 18일간 순천형 음식 개발 및 부스 운영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50팀은 9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2018 순천 푸드‧아트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순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전부리형 음식개발 분야는 친목회, 동호회, 동아리 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기관 및 단체는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주전부리형 음식은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식류로써 순천 지역 특산물 등 식재료를 활용한 꼬치, 고기말이, 음료, 핫도그 등 고기류, 제빵류, 음료류 및 퓨전음식을 포함한다.
주전부리 음식 분야은 4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단품 3종 이내의 음식 레시피를 제출하면 된다.
권역별 특화음식은 우리시 음식거리에서 취급하는 메뉴로 영업자를 대상으로 10팀을 모집한다.
권역별 특화음식은 닭구이, 돼지국밥, 오리불고기, 팔진미비빕밥 등 주메뉴로 하는 단품음식으로 순천의 거리음식을 소개하는 의미를 가진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은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메뉴 구성을 확정하고 품평회 등을 거칠 예정이며 이 과정을 통해 최종 확정된 메뉴로 축제 기간에 음식 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순천시는 올해도 참가를 희망하는 팀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심사시 참신한 음식 개발에 중점을 둬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보건소, 여름방학 신나라 요리수업 모집
-초등생 100명
순천시 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신나라 요리교실을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예정이다.
모집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고후 7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화접수를 받는다.
시보건소는 2013년부터 매년 여름방학 때마다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요리는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토마토 또띠아 피자만들기’로 요리수업을 진행한다.
순천시 김윤자 보건소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 벼 먹노린재 발생에 따른 예찰·방제 당부
순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5년간 전국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해충 ‘먹노린재’가 발생해 관내전역으로 확산이 우려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벼 먹노린재 예찰결과, 일찍 이앙한 포장을 중심으로 해충 밀도가 높아진 것을 확인하고 현장기술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벼 먹노린재는 논둑이나 주변 산림에서 겨울을 보내고 6월 중‧하순 논 가장자리로 날아와 알을 낳고 부화한 약충과 성충이 7월 하순부터 전체 벼 포장에 피해를 준다.
벼 먹노린재의 피해를 받게 되면 이삭이 패지 않아 수확량이 감소되고 반점미가 생겨 쌀 품질을 떨어뜨리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적용약제를 사용하면 쉽게 방제가 가능하고 먹노린재가 알을 낳기 이전인 6월 하순부터 7월 중순에 논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적기에 포장을 확인해 방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
-
한전 전주이설 항의민원 거짓답변·강압적 대응 파문
온라인 기사 ( 2021.10.18 22:06 )
-
백신패스 시행 후 목포 코로나 신규 확진자 중 돌파감염 65.7%…백신패스 한계 드러내
온라인 기사 ( 2022.01.12 23:45 )
-
임실군 비료생산업 등록·관리부실…환경오염 원인 제공
온라인 기사 ( 2022.01.20 16:19 )